Property는 전용 필드의 값을 읽거나 쓰거나 계산하는 메커니즘을 제공하는 멤버입니다. Property는 Public 데이터 멤버로 사용할 수 있으며, 접근자라고 하는 특수 메소드를 통해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. Property를 사용하면 데이터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, 메서드의 안전성과 유연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.
Property 개요
Property를 사용하면 클래스가 구현 또는 검증 코드를 숨기는 동시에 값을 가져오고 설정하는 방법을 공개적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.
- get -
Property 값(Private)을 반환하는데 사용됩니다.
- set -
Property에 새 값을 할당하는데 사용됩니다.
이 접근자를 통해 Private Field에 값을 할당하기 전 데이터 유효성 검사도 할 수 있습니다.
- init -
개체 생성 중에만 새 값을 할당하는 접근자로 C# 9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init으로 할당한 값은 추후에 변경할 수 없습니다.
- value -
set 또는 init 접근자가 할당하는 값을 정의하는데 사용됩니다.
접근자를 통해 저장 혹은 반환되기 전에 데이터에 대해 일부 변환 또는 계산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.
이러한 Property를 이용하여 멤버를 읽기/쓰기 전용, 읽기 전용, 쓰기 전용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.
아래는 Property를 사용한 예제 소스입니다.
public class TimePeriod
{
private double _seconds;
public double Hours
{
get { return _seconds / 3600; }
set
{
if (value < 0 || value > 24)
throw new ArgumentOutOfRangeException(nameof(value),
"The valid range is between 0 and 24.");
_seconds = value * 3600;
}
}
}
자료 출처
https://learn.microsoft.com/ko-kr/dotnet/csharp/programming-guide/classes-and-structs/propertie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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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ersion 8.0. (0) | 2022.05.12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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