언리얼 프로그래밍에서는 UCLASS, UFUNCTION, UPROPERTY 매크로를 사용하여 언리얼 엔진에 새로운 클래스, 함수, 변수를 인식시킬 수 있습니다. 여기서 UPROPERTY 는 지정자와 메타 태그를 통해 속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
UPROPERTY([specifier, specifier, ...], [meta(key=value, key=value, ...)])
Type VariableName;
지정자는 해당 속성이 언리얼 엔진과 에디터에 어떻게 작용할지를 결정할 수 있고, 메타 태그는 해당 속성의 변수를 어떻게 노출시킬지를 정해줄 수 있습니다.
UPROPERTY(EditAnywhere, Meta = (Bitmask))
int32 BasicBits;
UPROPERTY 지정자는 종류가 매우 다양한데, 아래의 사이트에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프로퍼티 지정자
엔진 및 에디터의 다양한 면에 대한 프로퍼티 작동방식을 지정하기 위해 UProperty 를 선언할 때 사용되는 키워드입니다.
docs.unrealengine.com
자료 출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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